플라스틱걸, 전기양의 꿈(reprise), 반시스트라이크

[보컬로이드/오리지널]
오늘 소개할P는 어떻게든P(kiichi)입니다.
일렉트로니카를 기본으로 하우스와 트랜스 계통의 곡을 주로 만드는 P이고, 다소 취향을 탈수있는 곡이 많은 편인데 그중에서 듣기 좋은 곡들로만 약간 골라봤습니다. 렌 오리지널 곡인 super darkness는 몇번이나 소개한적이 있어서 제외했습니다^ㅁ^

원제:【初音ミク】プラスチック・ガール【オリジナル曲】

어떻게든P의 최고 유명곡이자 P명이 명명된 성지^0^/
개인적인 이유들로 이전까지는 좋은곡이다, 정도였는데 보컬로이드 쇼트 PV에서 중독소녀2 pv를 만들기도했던 나모do씨의 영상을 보고 그대로 폴인럽.  
관련링크: http://www.nicovideo.jp/watch/sm6155630 (8분 50초대에서 등장합니다)


원제:【初音ミク】 電気羊の夢(reprise) 【オリジナル曲】

플라스틱 걸과 비슷한 느낌의 곡...인데 정작 저는 하이비스커스라는 꽃의 이름이 나오는 순간 반해버렸습니다. 제목인 '전기양의 꿈' 필립k딕의 소설인 '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'에서 제목을 빌려왔을테니 전기양이 꾸는 꿈이 아니라 꿈속의 양...이겠죠^ㅁ^?
원제:【初音ミク】 バンシー・ストライクス 【オリジナル曲】

이쪽은 위의 두곡보다 약간 취향타는쪽.
가사도 그렇지만 제목을 잘 짓는다고해야하나 아는걸 다 집어넣어서 만든다는 느낌이 들어요. 전자음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보컬로이드를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으실듯. 그래서인지 곡을 딱 들으면 '어떻게든P다!'라는건 없지만(이건 아마도 제가 막귀라;) 전반적으로 곡이 다 좋은편이고요.


관련링크
어떻게든P의 마이리스트: http://www.nicovideo.jp/mylist/3823049
,